[공지] 12/12 녹색문명공부모임 – [착한 소비는 없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올해는 모임이 많이 어려웠습니다. 1월에 모인 뒤로는 모임을 갖기가 어려웠고, 여러 달 쉬다가 6월에야 비로소 온라인에서 모임을 다시 열었습니다. 온라인의 모임의 장점도 있지만 또 단점도 있어서 11월에는 아예 모임이 무산되기도 하였는데요, 여하튼 우여곡절 끝에 이제 올해 마지막 녹색문명공부모임 시간이 다가왔네요. 여러모로 바쁘시겠지만 이번 12월에는 한 해 끝자락에서 많이들 얼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모임에서는 최원형 작가님의 최근작 <착한 소비는 없다>를 함께 읽고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인 평범한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해야 하겠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10월 모임 때에 여러 사람이 조금씩 나누어 발제를 하니 모임이 더 풍성해졌던 것 같은데요, 12월에도 책을 나누어 여러 사람이 함께 요약, 정리를 하는 방식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네 번째 장 발제자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나서주시기를 기다라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녹색문명공부모임 온라인모임

일시 : 2020년 12월 12일 토요일 오후 3시 ~ 5시 (5시 ~ 6시 모임 운영 이야기)
주제 : <착한 소비는 없다> 읽고 이야기 나누기
발제
:
— 상품 소비 : 김주희
— 에너지 소비 : 신태규
— 마음 소비 : 황승미
— 자연 소비 : 윤현주
— 발제 맡은 분들은 15분 가량 책의 내용을 요약, 정리해 소개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으면 하는 주제나 인상 깊었던 대목을 제시해주실 겁니다.

장소 : 온라인상의 Zoom 회의실 (999 9366 2355)
링크 : https://snu-ac-kr.zoom.us/j/99993662355
비밀번호 : 우주의 역사 혹은 나이에서 뒷 세자리를 뺀 8자리 숫자. (***00000)
참석 : 위의 Zoom 회의실로 당일 시간 맞춰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녹색문명공부모임 카카오톡으로 당일에 주소와 비밀번호를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 그리고 12월은 올해 마지막 모임이니만큼 다섯 시 무렵 공부를 정리하고 모임의 운영에 관한 이야기를 좀 더 나누면 좋겠습니다. 올해 모임 평가도 해보고, 내년 모임의 운영 방식과 공부 주제 등에 대해 계획 이야기도 했으면 합니다. 해서 평소보다 모임을 좀 더 길게 가져야 할테니 미리 양해해주세요~.

또 한 가지, 우리 모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참석 환영합니다. greenacademy.kr@gmail.com으로 이메일을 주시거나 카카오톡의 “녹색아카데미 녹색문명공부모임” 단체대화방, 또는 페이스북의 “Green Academy” 공개 그룹에 참석하고 싶다는 말씀을 남겨주시면 온라인 모임방에 들어오실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