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아카데미 뉴스레터 4월-1호



녹색아카데미 뉴스레터는 지난 2주 동안 발행된 녹색아카데미 웹진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녹색아카데미는 환경문제, 과학, 문명, 에너지 전환, 지속가능성 등을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매달 두 번째 토요일에 ‘녹색문명공부모임’을 하고, 웹진을 통해 관련 뉴스와 칼럼을 발행합니다.

코로나19상황으로 지난 2월부터 모임을 열지 못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모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석하실 경우 웹사이트나 SNS 공지를 꼭 미리 확인해주세요.


자연철학세미나

  • 자연철학 세미나 게시판안내: 상대성이론, 양자역학 등 어려운 내용에 대해 자연사랑님께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물리학과 자연철학 공부에 참고해주세요~
  • 목요일 온라인 세미나: (거의)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온라인 세미나가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녹색아카데미 유튜브 채널: 장회익선생님의 자연철학 대담 동영상이 4장 1편까지 업로드되었습니다.

과학칼럼

과학과 수학의 불확실성 – (7) 거짓말쟁이의 역설과 양자역학의 서울 해석. 2020. 4. 7.


과학과 수학의 불확실성 – (8) 수학기초론과 괴델의 불완전성 정리. 2020. 4. 14.


지속가능성 개념어 사전

[지속가능성 개념어 사전] 제국적 생활양식(생활방식). 2020. 4. 6.


[지속가능성 개념어 사전] 수막 카우사이 (Sumak Kawsay, 충만한 삶)

환경 & 기후위기

‘위기’의 속성: 기후위기와 코로나19 위기. 2020. 4. 3.


브라질의 지속가능한 농촌 프로젝트: “Rural Sustentável”. 2020. 4. 10.


세계자연기금(WWF) 보고서: “자연을 파괴하니 대유행 감염병이 떠오른다” 2020. 4. 14.


그림으로 읽는 문명이야기

풍요롭고 불평등한 사회. 2020. 4. 2.


상하수와 위생. 2020. 4. 8.


알림

  • 웹사이트 스킨 문제로 댓글쓰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댓글이나 의견 등은 녹색아카데미 페이스북 그룹트위터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부모임 게시판에서는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녹색아카데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