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녹색문명공부모임을 공지합니다.녹색아카데미는 과학, 환경문제, 문명, 에너지 전환 등을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매달 두번째 토요일에 ‘녹색문명공부모임’을 하고, 웹진을 통해 관련 뉴스와 칼럼을 소개합니다.
2020년 2월 녹색문명공부모임
주제 : “아빠가 딸의 도시락을 싸게 된 이유 – GMO 이야기
발표 : 민승현
일시 : 2020년 2월 8일. 토요일. 낮 2~6시.
장소 : 길담서원 (서울시 종로구)
참가비 : 1만원 (음료값 포함)
참가신청 : 미리 신청하지 않고 자유롭게 오셔도 됩니다만, 이메일(greenacademy.kr@gmail.com)로 미리 알려주시면 모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 날 나눌 이야기들
1. 2020년 녹색문명공부모임 공부계획 논의
- 1월 모임에서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서 올해, 또는 당분간의 녹색문명공부모임 공부계획, 발표계획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였습니다. 2월 모임에선 2시부터 3시까지 한 달 지낸 이야기 하는 시간에 2020년 공부계획 이야기를 나눠 보시죠.
- 중사 시인처럼이 “2030, 미래는 어떻게 오게 될까?”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매달 주제를 만들어서 당분간 공부해보면 어떻겠는지 제안을 하였는데요, 이런 식으로 1년, 또는 한동안의 큰 주제를 가지고 공부하는 건 어떻겠는지, 또 시인처럼이 제안한 주제는 어떤지, 더 좋은 다른 주제는 어떤 게 있을지, 큰 주제를 잡고 한다면 나는 무슨 소주제를 찾아 공부를 해볼지 하는 점들 생각해와주세요~.
2. “아빠가 딸의 도시락을 싸게 된 이유 – GMO 이야기” – 민승현
- 1월 모임 마치고 저녁 식사하면서 민승현 선생님이 몇 달째 요리 공부를 하면서 GMO 없는 밥상을 차리고 있고, 따님 점심 도시락까지 매일 싸주고 계신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2월 모임에 발표해달라고 간청을 하였습니다.
- 2월에는 민선생님의 GMO 공부 이야기, GMO 없는 밥상을 차리기 위해 요리 공부하신 이야기, 요리책 한 권을 넘겨가며 차례로 직접 요리를 하신 이야기, 그리고 따님 도시락까지 매일 싸주신 이야기를 들으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