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신청] ‘책새벽-화/금’ 시즌2 : 『세계철학사 1』 2부 신과 인간 그리고 세계


녹색아카데미 온라인 책읽기 모임 ‘책새벽-화/금’ 시즌2 회원을 모집합니다.

녹색아카데미 책읽기 모임은 매주 온라인으로 만나, 발제나 토론없이 한 시간 동안 소리내어 함께 책을 읽는 모임입니다. 녹색 문명, 현대 문명, 기후변화, 자연철학에 대한 고민과 공부를 더 넓고 깊게 하기 위해 이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녹색아카데미는 녹색 문명, 과학, 기후위기 등 환경 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녹색문명공부모임을 하고(매월 두 번째, 네 번째 목요일 저녁), 자연철학세미나(2023년 11월 재개 예정. 추후 공지)를 하며 웹진을 통해 관련 주제의 기사와 칼럼을 전하고 있습니다.(이 모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녹색문명공부모임 게시판과 자연철학세미나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1. 모임 이름 : 책새벽 – 화/금
  2. 참가 대상 : 더 나은 앎으로 현대 문명과 녹색문명, 기후위기, 자연철학을 고민하고 공부하고자 하는 분은 누구나.
  3. 읽을 책 : 『세계철학사 1』 중 “제2부 신과 인간 그리고 세계”. 이정우. 2018. 길.
  4. 모임 장소 : 온라인 (zoom 이용. 세미나실과 비밀번호는 추후 공지 드립니다.)
  5. 모임 기간 : 총 18회 (2023. 11. 14부터 총 18회입니다. 한 주에 두 차례 하는 모임이고, 시즌2 기간은 총 9주입니다. 공휴일과 화, 금요일이 겹치는 날에는 모임을 쉽니다. 진도에 따라 모임 횟수가 더 늘어날 수 있으며, 더 길어질 경우 참가비를 추가로 내지 않습니다.)
  6. 모임 방식 : 55분 동안 한 명씩 돌아가면서 낭독을 하고, 5분 동안 간단한 질문 등 읽은 부분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어려운 질문이나 토론은 카카오톡, SNS, 녹색문명공부모임 게시판 등에서 나눕니다. (대체로 한 회에 읽는 분량은 20쪽 정도입니다. 한 페이지의 글 분량이 많고 각주도 모두 읽기 때문에 진도가 아주 빠르지는 않습니다.)
  7. 참가 인원 : 15명 (선착순. 입금 순서대로 접수됩니다.)
  8. 참가비 : 18,000원 (총 16회에 대한 참가비입니다.)
  9. 신청 기간 : 2023년 10월 23일~ 2023년 11월 9일
  10. 모임 일시 : 매주 화, 금요일. 아침 6~7시. (첫 모임 : 2023년 11월 14일)

‘책새벽 – 금’ 시즌2에 참가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각 항목에 대해 모두 입력하시고 ‘제출’을 누르시면 접수가 된 것이며, 입력하신 각자의 이메일로 전송되오니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첫 모임 전에(11/10) 녹색아카데미 웹사이트와 카톡을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녹색아카데미

문의 : greenacademy.kr@gmail.com

‘책새벽-금’ 시즌2(『세계철학사 1』 “2부 신과 인간 그리고 세계”) 참가 신청하러 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