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 강독모임 마무리 토론회

새해 벽두부터 시작하여 다음 주면 서른 번째 모임을 갖게 되는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 강독모임이 드디어 책걸이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간 Zoom을 이용해 매주 2시간씩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왔습니다만 책걸이를 맞아서 모임을 마무리하는 오프라인 토론회를 아래와 같이 갖고자 합니다.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 강독모임 마무리 토론회

  • : 2023년 8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 ~ 6시
  • : 서울 종로 서촌의 문화공간 길담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2-9 1층, 02-722-1368)
  • 참석하실 분 :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 강독모임 식구 + 책을 탐독하신 분, 탐독 예정인 분
  • 참가비 : 1만원 (장소 사용료 + 차 제공) [온라인으로 참석하실 분은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 참석 준비 :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를 다 읽은 소감과 의문, 더 나누어 보고 싶은 이야기 등을 정리한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글 (토론회 전에 녹색아카데미 자연철학세미나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진행 : 참석자들 책을 다 읽은 후 느끼고 생각한 바를 돌아가며 이야기하면서 의문과 의견을 내어놓고 이를 주제별로 묶어 토론.

19일 토론회 자리는 여덟 달동안 어려운 책을 탐독해온 우리 강독모임 식구들이 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 그간 품었던 여러가지 생각과 의문을 쏟아내는 자리로 삼을 요량입니다. 하지만 미처 강독모임 참석의 기회를 놓친 분 가운데에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를 홀로 다 읽은 분들이나 앞으로 이 책을 읽어야겠는데 어떻게 읽으면 좋을지 힌트를 얻고자 하는 분들도 참석하실 수 있게 문을 열까 합니다. 강독모임 식구들은 가능하면 모두 뵐 수 있었으면 하고요, 강독모임에 참석하지 못했던 분들도 나름 진지하게 이 책을 대하고 계시다면 함께 말씀나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모임 전날까지 녹색아카데미 자연철학세미나 게시판에 책을 다 읽은 후의 소감과 의문, 의견 등을 글로 정리해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올려주신 글들을 주제별로 묶어서 19일 함께 읽고 토론을 하겠습니다.

토론회는 서울 종로 서촌에 자리한 문화공간 길담의 홀을 빌려서 할 예정입니다. 가급적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 나누었으면 합니다만 직접 참석이 어려운 분도 계실테니 Zoom을 통해서도 참석하실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서촌까지 발걸음하기 얼운 분은 온라인으로 참석해주세요. 온라인으로 참석하시는 분도 오프라인 참석자와 똑같이 말씀하셔야 하니 미리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문화공간 길담으로 직접 참석하시는 분들은 장소이용료 1만원을 부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가비는 당일 주시면 됩니다.

토론회를 마치고 나면 가까운 곳에서 저녁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더 이어가 볼 생각입니다. 저녁식사를 함께 하실 수 있는 분들은 시간을 더 길게 내어 주시죠. 식사비 또한 함께 모아 치를 예정이니 1만 5천원 내외로 부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19일 토론회에 참석하실 분은 아래 몇 가지 사항에 답해주시면서 참가 신청을 해주세요. 참석하실 분들을 미리 파악해서 예약을 하겠습니다.

→ <양자역학을 어떻게 이해할까?> 강독모임 마무리 토론회 참가 신청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