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5/8] 녹색문명공부모임 – 탄소사회의 종말 1


녹색아카데미에서는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녹색문명, 환경, 기후위기, 과학과 문명, 에너지 전환 등을 주제로 녹색문명공부모임을 합니다. 5월에는 책 <탄소 사회의 종말>(조효제, 2020)을 읽고 이야기 나눕니다. 전체 5부 중에서 1부와 2부를 5월에 하고, 3~5부는 6월에 할 예정입니다.

이 책은 기후위기가 어떤 위기인지 다각적으로 살펴보고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고르게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인권의 시각으로 살피는 책이 많지 않은데, 작년 연말에 조효제선생님의 책이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이산화탄소 농도가 증가하고 지구 평균기온이 올라간다는 사실만이 기후위기가 아니며, 왜 그런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 책을 통해 이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참고 : 녹색아카데미 웹진에서 지난 1월에 두 차례 기사로 책 소개를 했습니다. 일부 내용만 다루기는 했지만 참고해주세요.

기후위기 카툰 – 탄소 사회의 종말 1
기후위기 카툰 – 탄소 사회의 종말 2


일시: 2021년 5월 8일. 토요일. 오후 3-5시
장소 : 온라인상의 Zoom 회의실 (999 9366 2355)
링크 :  https://snu-ac-kr.zoom.us/j/99993662355
비밀번호 : 우주의 나이 ***억 년에 0을 다섯 개 더한 여덟 자리 숫자. (***00000)
참석 : 관심있는 분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위의 Zoom 회의실로 당일 시간 맞춰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알림
웹사이트 스킨 문제로 댓글쓰기가 안되고 있습니다. 댓글이나 의견은 녹색아카데미 페이스북 그룹트위터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연철학 세미나 게시판과 공부모임 게시판에서는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녹색아카데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