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4/29] 자연철학세미나 온라인모임 24회 – 통계역학 자유토론

녹색아카데미에서는 격주 목요일마다 자연철학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열고 있습니다. <장회익의 자연철학 강의>를 읽고 든 생각과 질문을 발표자가 자유롭게 정하여 발표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7일까지는 책의 1장부터 10장까지 발제, 토론하는 방식으로 세미나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번 24회 자연철학세미나는 발제없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통계역학, 엔트로피, 자유에너지 등에 대해서 질문거리와 아직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들이 많은데요. 발표하고 나면 늘 토론시간이 부족해서 이번에는 질문과 토론만 해보는 것으로 지난 세미나 때 의논을 하였습니다. 이번 목요일 모임에서 충분히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일시 : 2021년 4월 29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 10시 30분
주제 : ⟪장회익의 자연철학 강의⟫에 대한 자유 발표 & 자유 질문 : 통계역학, 엔트로피, 자유에너지 등
발표 : 발표없이 질문과 토론

참석 :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23회 자연철학세미나 자료 보러 가기
이번 세미나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질문거리 올리러 가기


세미나 공간 : 온라인 회의 앱 Zoom
– https://snu-ac-kr.zoom.us/j/91276414592
– Zoom 회의 ID: 912 7641 4592
– Zoom 회의 비밀 번호: 우주의 역사 ***억년에 숫자 0을 다섯 개 더한 여덟 자리 숫자 (***00000)

(⟪장회익의 자연철학 강의⟫ 299쪽 마지막 줄 참조)



바로가기 링크

자연철학 세미나 게시판
녹색아카데미 유튜브 채널
유튜브 대담영상 녹취록 목록
자연철학 세미나 녹취록 목록
녹취록 전체 목록 : 대담영상 & 세미나

* 댓글이나 의견은 녹색아카데미 페이스북 그룹트위터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연철학 세미나 게시판과 공부모임 게시판에서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